본문 바로가기

그냥

사형제도에 대해

2년전에 자유주제로 1페이지 영작해오라길래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과제를 냈었다.



사형에 대해


 사형은 중범죄자를 살해하는 최고 형벌이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살인, 반역, 테러 등을 저지른 범죄자에게 사형이 선고될 수 있다. 어떤 나라는 사형을 선고할 수 있는 범죄를 정의한 법 조항이 몇 가지 더 있을 수 있다. 중범죄의 기준은 나라마다 다르며, 그 나라 문화와 역사에 영향을 받는다.


 세계에는 교수형, 전기 의자, 약물 주입과 같이 다양한 종류의 사형이 있다. 교수형이 가장 보편적인 사형 방법이다. 한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채택하고 있다. USA의 몇몇 주에서는 자신들만의 고유한 사형 방법을 채택한다. 전기 의자가 그렇다. 군사 정권 국가에서는 총살형을 집행하기도 한다.


 국제 앰네스티의 2012년 연간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682명이 사형을 당했다. 이 리포트는 중국의 사형 집행 수를 포함시키면 1000명이 넘는 사람이 처형 당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국제 앰네스티는 198개국 중 58개국이 사형제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105개국은 일반 범죄나 모든 범죄에 대해서 사형제를 폐지했고, 나머지 35개국은 최근 10년 이상 사형을 시행하고 있지 않다. (국제 앰네스티는 이런 국가를 실질적 사형 폐지국가 abolitionists in practice 라고 부른다.) 모든 유럽 국가는 폐지 국가이지만, 중동의 많은 나라들은 시행 국가이다. 2012년에 이란과 이라크에서만 400명이 넘게 처형 당했는데, 이는 중국을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수치이다.



블로그에서 보니까 짧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