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킹덤 앤 캐슬 인구수 공략

인구수 도전과제 공략은 바이킹 없이 하자..그게 마음 편하다.

 

인구수 5000이면 마지막 도전과제 신들의 왕국이 해금된다.

753년이나 걸려? 아니다. 천천히 해서 그렇다. 마음만 먹으면 300~400년이면 충분하다.

그리고 나는 인구수 3500때까지 석재, 철광에 채석장, 광산을 두 개까지 지을 수 있다는 걸 몰랐다!

자원 생산량이 절반이었던 셈.

 

 

 

본토인 Summerhold

인구수 3100명에 노는 사람 1100명의 무지막지한 실업률?

가운데 연못이 있기 때문에 풍부한 수자원을 바탕으로 영토의 절반을 저수지로 물을 공급한다.

그래서 분수도 많으며 척박한 땅에서도 농사를 짓고 있다.

동부의 구시가지와 서부의 신시가지로 나뉘어져 있고 사이에는 넓은 농지가 펼쳐져 있다..세계관 설명 같군.

 

 

 

두번째섬 Winterhold이다. 첫번째 섬이 summer니까 귀찮게 이름 생각할 필요없이 계절로 가는 거야

많은 철광산을 기반으로 철과 도구 생산을 담당한다.

식량은 자급 자족이 가능하다.

 

 

가장 작지만 비옥한 Springhold. 석재와 식량 담당.

척박한 땅이 적기 때문에 적은 인구수를 유지하면서 식량 생산을 늘릴 수 있다.

또한 돌이 세 개나 있어서 돌 자원이 남아돌기도.

 

 

목욕탕...1000명당 1개 필요

병원...1000명당 1개 필요. 진료소는 200명까지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지으면 땅 한 칸을 아낄 수 있다.

교회와 도서관...200명당 1개 필요. 합쳐서 계산된다. 장원 8개마다 한 개씩 지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술집...150명당 1개 필요. 장원 6개마다 1개씩 지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공동묘지...원형, 다이아몬드는 13구 매장 가능하지만 예쁘다. 효율은 4x4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묘비가 사라지는데에는 5년이 걸린다. 시체를 남기지 않으려면 연간 사망자의 5배에 해당하는 공동묘지 용량이 필요하다.

 

이 건물들은 꼭 주택 건물 옆에 있어야하는 것은 아니나 옆에 있으면 행복도 보너스를 주니 주택가 근처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술집이나 도서관은 필요한 만큼 지으면 커버 면적이 남으니 한 곳에 몰아넣을 수 있다.

반응형